알라딘

그대의 꽃을 피우라

최명숙 지음 | 좋은땅
  • 등록일2017-02-22
  • 파일포맷epub
  • 파일크기21 M  
  • 지원기기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 보유현황보유 1, 대출 0, 예약 0
  • 평점 평점점 평가없음

책소개

[작가소개]현대 문학을 전공한 시인으로서 삶의 본질을 탐구해 온 저자는 삶에서의 시련과 슬픔과 고통이 기쁨과 행복과 성공을 떠받쳐 준다는 것을 다양한 계층의 독자들과 함께 이야기하고자 한다. 그림자 없이는 어떠한 사물도, 사람도 완전하지 않다. 우리가 넓고 깊은 가슴으로 우리 삶에 깃든 우수와 슬픔과 실패와 좌절을 수용하고, 오히려 그것을 양분으로 삼아 시냇가의 푸른 나무처럼 무성해지고 꽃을 피우고 열매를 생산해 내고자 할 때 우리는 더욱 성숙하고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다는 것을 독자들과 이야기하며 소통하고자 하는 것이다. 저자는 첫 번째 시집 《내가 그에게 다가갔을 때》를 통해 삶의 다양한 속성들, 즉 사랑과 기쁨과 소망과 슬픔과 좌절감과 우수를 감각적인 이미지와 절제된 언어를 통해 표현하고자 했다. 또 두 번째 시집 《천국보다 낯선》에서는 현실과 이상의 괴리에서 오는 슬픔과, 물질적 욕망으로 채워진 사회에 대한 비판, 거대한 조직 사회 속의 구성원으로서 느끼는 좌절감과 새로운 삶에 대한 탐색을 노래했다. 그리고 철도청에서 발간한 잡지 《한국 철도》에 연재한 수필을 모아 낸 첫 번째 에세이집 《함께 걷고 싶은 사람》에서는 생활 속에서 느끼는 다양한 생각들을 감성적인 문장으로 표현했다. 이제 저자는 좀 더 성숙해진 태도로 삶을 바라보고 성찰한 결과를 이 책 《그대의 꽃을 피우라》라는 에세이집으로 묶었다. 특히 일상생활 속에서 스치는 생각들과 뜨거운 가슴에서 우러나는 진심 어린 개인적 간증과, 영화와 책에 대한 소감 등을 자신이 좋아하는 성경과 몰몬경 구절과 관련지어 썼다. 얼핏 보면 소박한 듯 보이는 저자의 글은 감성과 열정과 삶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력을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그 문체가 깔끔하고 아름답다. 아마도 그 이유는 저자가 시인일 뿐만 아니라, 영화와 시와 소설을 사랑하고 연구해 온 문학박사이고, 오랫동안 고등학교에서 국어와 논술을 가르쳐 온 교사이기 때문일 것이다.

저자소개

현대 문학을 전공한 시인으로서 삶의 본질을 탐구해 온 저자는 삶에서의 시련과 슬픔과 고통이 기쁨과 행복과 성공을 떠받쳐 준다는 것을 다양한 계층의 독자들과 함께 이야기하고자 한다. 그림자 없이는 어떠한 사물도, 사람도 완전하지 않다. 우리가 넓고 깊은 가슴으로 우리 삶에 깃든 우수와 슬픔과 실패와 좌절을 수용하고, 오히려 그것을 양분으로 삼아 시냇가의 푸른 나무처럼 무성해지고 꽃을 피우고 열매를 생산해 내고자 할 때 우리는 더욱 성숙하고 성공적인 삶을 살 수 있다는 것을 독자들과 이야기하며 소통하고자 하는 것이다.

저자는 첫 번째 시집 《내가 그에게 다가갔을 때》를 통해 삶의 다양한 속성들, 즉 사랑과 기쁨과 소망과 슬픔과 좌절감과 우수를 감각적인 이미지와 절제된 언어를 통해 표현하고자 했다. 또 두 번째 시집 《천국보다 낯선》에서는 현실과 이상의 괴리에서 오는 슬픔과, 물질적 욕망으로 채워진 사회에 대한 비판, 거대한 조직 사회 속의 구성원으로서 느끼는 좌절감과 새로운 삶에 대한 탐색을 노래했다. 그리고 철도청에서 발간한 잡지 《한국 철도》에 연재한 수필을 모아 낸 첫 번째 에세이집 《함께 걷고 싶은 사람》에서는 생활 속에서 느끼는 다양한 생각들을 감성적인 문장으로 표현했다.

이제 저자는 좀 더 성숙해진 태도로 삶을 바라보고 성찰한 결과를 이 책 《그대의 꽃을 피우라》라는 에세이집으로 묶었다. 특히 일상생활 속에서 스치는 생각들과 뜨거운 가슴에서 우러나는 진심 어린 개인적 간증과, 영화와 책에 대한 소감 등을 자신이 좋아하는 성경과 몰몬경 구절과 관련지어 썼다. 얼핏 보면 소박한 듯 보이는 저자의 글은 감성과 열정과 삶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력을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그 문체가 깔끔하고 아름답다. 아마도 그 이유는 저자가 시인일 뿐만 아니라, 영화와 시와 소설을 사랑하고 연구해 온 문학박사이고, 오랫동안 고등학교에서 국어와 논술을 가르쳐 온 교사이기 때문일 것이다.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