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골고루 먹어야 건강할까?<BR>;과일은 정말 몸에 좋기만 할까?<BR>;무결점 위생 상태가 과연 좋을까?<BR>;<BR>;우리 몸의 건강을 위해서는 역발상이 필요하다.<BR>;면역에 대한 오해를 풀고 면역력을 키우는 생활 속 습관을 정리한 책</b>;<BR>;<BR>;최근 면역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현대인의 건강을 위협하는 가장 위험한 적으로 꼽히는 두 가지 질병, 암과 자가면역 질환의 원인은 면역이다. <BR>;면역은 우리 몸을 위험하게 하는 외부적, 내부적 모든 조건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군대와 같다. 우리의 생존을 위협하는 요소는 세균, 바이러스, 곰팡이와 같은 각종 병원균뿐만 아니라 중금속이나 환경독소, 각종 암세포 등이 있다. 면역체계는 이 모든 위협으로부터 우리의 몸을 보호한다. 이렇게 중요한 면역을 기르기 위해서는 우선 장을 건강하게 관리하고 건강한 음식을 섭취해야 한다. 또 암 치료와 면역 치료, 염증과 알레르기, 호르몬 영양에 대한 올바른 시각이 필요하다. <BR>;<BR>;어떻게 건강을 지키고 면역력을 기를 것인가? 이 책의 저자 차용석은 대체의학과 기능의학에 깊은 관심을 갖고 오랜 시간 연구해온 한의사다. 저자는 현대인이 과거보다 더 다양하고 복잡한 수많은 질병에 노출된 이유를 알고 싶었다. 그는 이 원인을 수술과 항생제 패러다임에서 벗어나지 못한 데서 비롯되었다고 보고 전통의학과 치료법에 주목해 환자 고유의 저항력, 면역력, 치유능력을 기를 방법을 연구했다. <면역이 내 몸을 살린다>는 저자의 치열한 고민이 담긴 해법서다.<BR>;<BR>;<b>;면역력을 기르는 습관에 관한 가이드북</b>;<BR>;이 책은 독자들에게 일상에서 면역력을 기르고 암과 자가면역 질환과 같은 치명적인 병을 이겨낼 수 있는 습관을 알려준다. 최첨단 치료로 알려진 거창한 치료를 받지 않아도, 질병으로부터 건강을 지켜낼 수 있다는 희망을 준다. 또한 저자는 이 책에서 장을 건강하게 관리하는 비법,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식습관, 염증과 암 치료, 면역 치료에 관한 최신 정보를 알기 쉽게 설명해 준다.<BR>;<BR>;<b>;증상이 있는데 원인을 모른다? <BR>;내 몸이 보내는 적신호에 민감하라! </b>;<BR>;<BR>;이유 없는 관절통이나 피로, 발열, 두통, 심장 두근거림, 가려움증, 복부 팽만감 등은 우리 몸이 보내는 경고다. 다시 말해서 내 몸 안에서 무언가 좋지 않은 일이 벌어지고 있다는 신호다. 그 몸 안에서 벌어지는 일을 근본적으로 해결하지 않고 통증을 가라앉히고 증상을 완화했다고 치료를 받았다고 생각하면 곤란하다. 이러한 치료는 후에 더 큰 재앙을 몰고 올 가능성이 높다.<BR>;<BR>;<b>;면역, 건강의 기초를 세우는 힘</b>;<BR>;현대의학이 정복하지 못한 대표적인 영역이 면역과 뇌다. 언제쯤 면역에 대한 모든 메커니즘을 이해하고 면역이 관련된 질병에 관한 명쾌한 치료법이 나올지는 현재로서는 알 수 없다. 면역은 이미 건강의 화두로 떠올랐다. 인터넷에는 면역에 좋다는 영양제, 약물, 식물, 약초, 치료법이 넘쳐난다. 면역과 관련된 질환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제시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정보가 넘쳐나는 것이 좋은 것만은 아니다. 면역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과 이해가 필요하다. 또 우리 몸의 신비하고 고유한 방어능력과 회복능력에 대해서 알아야 한다. 잘못된 치료법으로 우리 몸의 저항력과 체력을 무의미하게 소진시키지 않고 건강을 회복하는 지름길을 찾아야 한다. <BR>;이 책은 넘쳐나는 건강 정보의 홍수에서 건강의 방향을 알려주는 길잡이가 되어 준다. 우리 몸의 방어 능력과 회복 능력을 최대한 이용하지 않는 현대의학은 스스로의 한계점에 다다랐다. 항생제를 오남용한 결과, 어떤 항생제에도 끄덕없는 세균의 종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저자는 현대의 치료법에 근본적인 의문을 제기한다. 그리고 환자의 몸이나 질병에 대해 직접적이고 적극적인 개입보다 환자 고유의 저항력, 면역력, 치유능력을 우선적으로 고려하고 치료법을 찾자고 한다.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동대학원에서 석ㆍ박사 과정을 졸업했다. 기능의학과 카이로프랙틱, 응용근신경학에 깊은 관심을 갖고 오랜 시간 연구해왔다. 현대인이 과거보다 더 다양하고 복잡한 수많은 질병에 노출된 이유를 알고 싶었던 저자는 그 원인을 수술과 항생제 패러다임에서 벗어나지 못한 데서 비롯되었다고 보고 있다. 그에 따라 전통의학과 치료법에 주목해 환자 고유의 저항력, 면역력, 치유능력을 기르는 방법을 연구해 오고 있다.
한의학 외에 대체의학에도 관심을 가져 왕립 멜버른 공과대학(RMIT) 카이로프랙틱학과를 졸업했고 미국 카이로프랙틱 신경학 전문의(DACNB) 학위를 취득하였다.
지금은 강남대로에 위치한 행복찾기한의원에서 환자들과 만나고 있다. 응용근신경학(Applied Kinesiology)과 통합기능의학(Integrative Functional Medicine)의 치료 원리를 사상의학에 접목한 전인치료(Holistic Medicine)의 철학에 따라서 환자들을 치료하고 있다.
프롤로그
\r\nChapter 1. 어째서 면역인가?
\r\n-면역을 바로 알자
\r\n-면역의 마스터키, 장 건강
\r\n-몸이 보내는 적신호
\r\n-위생 과유불급의 시대
\r\n-골고루 먹어야 건강하다?
\r\n-자가면역 질환의 무서운 실체
\r\n
\r\nChapter 2. 장이 건강해야 면역이 바로 선다
\r\n-내 몸의 아름다운 정원, 장
\r\n-선생님, 장이 이상해요!
\r\n-천연 살균제, 위산
\r\n-잘 먹고 잘 싸려면
\r\n-유산균, 뭐가 정답이죠?
\r\n
\r\nChapter 3. 암은 만성염증이다!
\r\n-급성염증 VS 만성염증
\r\n-암이라는 호랑이에 물려도….
\r\n-항암치료를 둘러싼 오해와 진실
\r\n-암, 면역으로 이겨라!
\r\n-기능의학이 미래다
\r\n
\r\nChapter 4. 면역치료가 희망이다
\r\n-150년 전 논쟁을 돌아보다
\r\n-현대의학의 한계와 딜레마
\r\n-조기 진단과 조기 치료의 함정
\r\n-패러다임이 변하고 있다
\r\n-증상이 있는데 원인을 모른다?
\r\n-환경호르몬이 문제다
\r\n-알레르기가 몸을 위협한다
\r\n-당신이 몰랐던 면역의 열쇠
\r\n-잠이 보약? 잠은 면역!
\r\n-면역의 숙적, 스트레스
\r\n-체온을 지키면 면역도 지킨다
\r\n-미세먼지와 싸워 이기려면…
\r\n
\r\nChapter 5. 최고의 치료제, 음식
\r\n-알레르기 치료, 역발상이 필요하다
\r\n-소문난 음식이 몸을 망친다?
\r\n-과일은 만병통치약이 아니다
\r\n-음식이 호르몬을 지배한다
\r\n-건강을 지키는 도시락
\r\n-내가 도시락 애찬론자인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