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말을 잘하면 몸값이 달라진다!<BR>;자신의 가치를 높이고 사고력과 소통력을 키우는 스피치의 기술</b>;<BR>;<BR>;말 잘하는 사람은 능력 있고 특별해 보인다. 독학으로 스피치 공부를 시작해 연단에 오르고 7년간 수천 명의 수강생을 배출한 저자는 말이 갖는 힘과 스피치 기술이 주는 효과를 몸소 실감하고 많은 이들이 당당한 말로 자신을 제대로 표현하고 본인의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돕는 일을 한다. 저자가 ‘스피치’ 능력에서 강조하는 것은 화려한 언변이 아니라 진솔하게 전달하는 방식, 경청하는 낮은 자세와 상대에게 성심성의껏 공감해주는 답변과 태도다. <BR>;<BR>;스펙도 넘치고 외모도 근사한 데다 직업도 좋은데 사람들에게 호감을 주지 못하고 인정받지 못한다면 자신의 스피치 능력과 듣는 자세를 돌아보자. 이 책은 ‘제대로’ 말하는 법은 물론이고 스스로를 적절히 표현해서 자존감을 높이고 존재감을 드러내어 실력을 제대로 인정받는 법까지 구체적으로 안내해준다. 멋으로 치장하는 겉치레 말이 아니라 진심으로 사람에게 다가가 본심을 전달하고 세상과 소통하여 변화를 꾀하고 싶은 모든 이들에게 이 책은 ‘현명한’ 말의 기술을 알려줄 것이다. <BR>;<BR>;<b>;‘아’ 다르고 ‘어’ 다른 말!<BR>;말하기로 사람을 사로잡는 ‘스피커’의 달인 되는 법</b>;<BR>;<BR>;영화제, 연예대상, 가요대상 등 각종 수상식이 화려하게 열리는 연말이다. 이런 시상식 시즌이 되면 어김없이 멋진 수상 소감으로 화제에 오르는 인물이 한 명씩 나오게 마련이다. 수상의 영광을 보이지 않는 이들에게 돌리는 겸손의 말부터 세태를 우아하게 비트는 풍자의 말과 관객의 웃음보를 터트리는 재기발랄한 말까지… 이 화려한 말의 축제에서 어떤 이는 한순간에 호감형 인물로 뛰어오르는가 하면 어떤 이는 비호감의 나락으로 굴러 떨어지기도 한다. ‘말 한마디로 천 냥 빚 갚는다’는 속담처럼, 말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대단한 위력을 지닌 탓이다. <BR>;<BR>;말을 못하면 곤란한 세상이 되었다. 얌전하고 과묵한 것은 이제 더 이상 미덕이 아니다. 능력이 출중한 사람도 스스로 이를 표현하지 못해 경쟁에서 뒤처지는 경우가 허다하다. ‘퍼스널 브랜딩’을 잘하려면 스피치가 무엇보다 최우선이 되기 때문이다. <BR>;<BR>;이 책은 사람을 사로잡는 ‘스피커’가 되는 법을 하나부터 차근차근 알려준다. 면접을 앞둔 취업 준비생과 은퇴 후 제2의 인생을 설계하고 있는 4050 세대에게는 스피치로 자신의 가치를 높이는 방법을, 대기업/공무원/공기업 임원과 퇴직 교육 담당자들에게는 스피치의 기술에 대한 실전 가이드를 전수해줄 것이다. 또한 말만 잘하는 데 그치지 않고 말을 뒷받침할 생각과 행동까지 챙겨 신뢰와 인정을 받는 노하우도 소개한다.<BR>;<BR>;한마디만 더 보태면 좋은데 보탤 그 한마디가 떠오르지 않는 사람, 대중 앞에서 나서서 말하기가 두려워 이를 극복하고 싶은 사람, 능력 있고 실력도 좋은데 말 하나를 제대로 못해 고민인 사람, 인간성은 더없이 좋은데 ‘말본새’가 없어서 공을 다 까먹는 사람 모두에게 필요한 ‘스피치 실용사전’이라 할 수 있다. <BR>;<BR>;1장은 자신의 가치를 발견하고 자기답게 표현하는 ‘퍼스널 브랜딩 스피치’의 필요성을 소개한다. 2장은 자신의 스피치 실력을 진단하고 말하기를 두려워하는 원인을 찾아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소개한다. 3장은 떨지 않고 말하는 10가지 스킬을, 4장은 타고난 달변가처럼 말하는 10가지 스킬을 소개한다.<BR>;또 자신의 언어 습관을 살펴볼 수 있는 <언어적?비언어적 습관 체크리스트>와 <마무리 멘트로 피해야 할 체크리스트>, <나의 경청 자세 체크리스트>, <말하기 습관 12가지 체크리스트> 등 다양한 자가 진단 체크리스트뿐 아니라 <시선 처리 연습 방법>과 <제스처 잘 쓰는 방법>, 발성과 발음을 위한 조음기관 푸는 법까지 실질적인 스피치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정보들도 가득 실었다.
경기도 포천에서 태어나 대학에서 플루트를 공부했다. 20여 년간 음악학원을 운영했고 학원연합회장 역임을 시작으로 각종 단체장 활동을 하면서 리더십 능력을 발견하게 되었다. 그 후 음악학원을 접고 독학으로 스피치 강의를 시작했다. 자신의 내면에 충분한 역량을 갖고 있음에도 이를 표현하지 못해 힘들어하는 사람들을 보면서 스피치의 중요성을 깨달았다. 이를 계기로 SLS스피치 연구소를 개설하였고 지난 7년 동안 수천 명의 수강생을 배출했다.
사람은 누구나 인정받고 자아를 실현하려는 욕구를 갖고 있는데, 이를 이루는 가장 쉬운 방법은 자신의 가치를 찾고 그것을 표현해내는 퍼스널 브랜딩 스피치다. 저자는 심리 상담과 스피치 코칭을 통해 사람들이 ‘당당한 말로 나를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기업체, 학교, 평생교육원, 각종 협회에서 ‘직장 내 소통하는 말하기’, ‘CEO들을 위한 마인드 교육’, ‘상대의 마음을 움직이는 감성스피치’, ‘고객 감동을 주는 설득스피치’, ‘이주여성을 위한 당당한 말하기’ 등 다수의 강의를 하며 소통이 필요한 곳이라면 어디든 달려가 청중을 만나고 있다.
그 밖에 청년들을 위한 취업 면접 코칭, 청소년을 위한 진로 찾기, 스피치 리더십 교육 그리고 삼육대학교에서 소통 강의를 하고 있다.
저서로는 《패턴스피치》가 있다.
이메일 eeemh@naver.com
네이버 블로그 blog.naver.com/eeemh
인스타그램 instagram.com/slsspeech
페이스북 facebook.com/eeemh
프롤로그
\r\n퍼스널 브랜딩 스피치로 제2의 인생을 준비하라
\r\n
\r\n1장 스피치로 나를 브랜드화하라
\r\n나의 가치를 발견하고 나답게 표현하자
\r\n스피치는 꿈을 이루는 도구이다
\r\n기회는 늘 가까이 있다
\r\n패션보다 스피치에 힘을 줘라
\r\n내 꿈은 아직 살아 있나?
\r\n나를 돌아보는 가장 강력한 도구, ‘말’
\r\n말로 표현하지 못하면 아는 것이 아니다
\r\n행동이 따르는 말이 진짜 말이다
\r\n
\r\n2장 왜 나는 말하기가 두려울까
\r\n나의 스피치 점수는 몇 점일까?
\r\n나를 비호감으로 만드는 스피치
\r\n‘아’ 다르고 ‘어’ 다른 말
\r\n자존감을 지켜주는 스피치
\r\n스피치 실력의 바탕은 사고력이다
\r\n나만의 콘텐츠를 소중히 여겨라
\r\n삶은 순간들의 합이다
\r\n나의 언어 온도는 몇 도인가?
\r\n독도 되고 약도 되는 말의 힘
\r\n말로 표현하면 고정관념이 깨진다
\r\n
\r\n3장 떨지 않고 말하는 10가지 스킬
\r\n열심히 말하는데 왜 전달력이 떨어질까?
\r\n표정이 만드는 확실한 이미지 효과
\r\n아이 콘택트로 상대방을 사로잡아라
\r\n목소리를 디자인하라
\r\n호흡 조절을 잘하면 긴장감이 사라진다
\r\n스피치를 잘하려면 패턴부터 익히자
\r\n제스처를 보면 자신감을 알 수 있다
\r\n나의 감정이 상대의 기분을 좌우한다
\r\n질문으로 소통하라
\r\n마무리는 짧을수록 매력적이다
\r\n
\r\n4장 타고난 달변가처럼 말하는 10가지 스킬
\r\n스피치 잘하는 사람들의 공통점
\r\n싯다운 스피치와 스탠딩 스피치의 차이
\r\n설득 스피치로 내 편을 만들어라
\r\n칭찬 스피치는 상대를 움직이는 최고의 보약이다
\r\n과거형은 버리고 현재를 말하라
\r\n경험은 살리되 고집은 버려라
\r\n끝까지 경청하라
\r\n논리적으로 말하기 : 책 속에 길이 있다
\r\n스피치의 핵심은 진솔함이다
\r\n스피치는 결국 소통이다
\r\n
\r\n에필로그
\r\n스피치가 인생을 바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