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일단 나부터 실험할게요 - 30kg 살을 뺀 셰프의 7가지 습관

윤태훈 지음 | 마인드빌딩
  • 등록일2019-11-11
  • 파일포맷epub
  • 파일크기41 M  
  • 지원기기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 보유현황보유 1, 대출 0, 예약 0
  • 평점 평점점 평가없음

책소개

살은 빼고 삶의 질량은 높이는 7가지 습관
삶의 질량에서 살은 빼고 인생의 가치를 더하다

“왜 셰프들은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다 키친에서 관찰한 셰프들의 7가지 습관을 정리하고 자신에게 적용했다. 6년 동안 실패했던 다이어트였는데, 힘든 운동 없이 40일 만에 13㎏이 빠졌다. 살만 빠진 게 아니라 삶의 질이 달라졌다. 건강을 되찾으니 예전처럼 활동적으로 변했고, 새로운 목표도 세우게 됐다. 지난 2년간 셰프의 7가지 습관으로 다양한 실험을 진행했고, 그 결과를 이 책에 모두 담았다.

인생이라는 실험실에서 가설을 세우고 나부터 실험했다
가족과 자신을 위해 직장생활을 열심히 하는 30대가 되었다. 열심히 산다고 생각했는데 6년 동안 30㎏이 증가했고, 여러 번 다이어트에 도전했으나 실패했다. 도전과 실패가 반복되는 사이 체중 감량을 포기하게 되었고, 몸무게는 100㎏에 다가섰던 저자.
살이 찌니 피곤함을 더 자주 느꼈고 무기력했다. 그러던 어느 날, 10여 년 전 키친에서 생활했을 때의 기억이 떠올랐다. 매일 수많은 음식을 맛보고 먹었어도 날씬한 체격과 체력을 유지했던 그 시절. ‘왜 셰프들은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키친에는 많은 규칙이 있었다. 언제, 누가 음식을 만들어도 늘 똑같은 품질을 유지하게 만드는 규칙.
과거의 경험을 통해 셰프의 7가지 습관을 저자 자신에게 적용해 실험했다. 항상 실패했던 다이어트였는데, 힘든 운동 없이 40일 만에 13㎏이 빠졌다. 살만 빠진 게 아니라 건강도 되찾았다. 건강하게 되니 예전처럼 활동적으로 변했고, 새로운 목표도 세우게 됐다. 지난 2년간 셰프의 7가지 습관으로 다양한 실험을 진행했고, 그 결과를 이 책에 모두 담았다.

삶의 질량을 높이는 일상 실험 결과
셰프의 7가지 습관을 자신의 삶에 적용한 저자는 2년간 30㎏의 살을 뺐다. 다이어트 성공 후 새로운 실험들을 진행했다. 매일 2페이지씩 책읽기를 하다 보니, 결국 100여 권이 넘는 책을 보게 되었다. 매일 점심으로 햄버거를 먹으면서도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매일 아침 철봉 1개로 시작해 현재는 4개까지 하고 있다. 매일 3줄씩 글을 쓰다 이렇게 책까지 출간하게 됐다.
처음부터 목표를 크게 세웠다면 아마도 힘들었을 것이다. 매일 성공할 수밖에 없는 아주 작은 계획을 세우고 성공하며 성취감을 느꼈다. 그 성취감은 다시 작은 계획을 세우게 하는 성공의 선순환을 만들었다. 아주 작은 습관의 힘으로 원하는 목표를 수월히 이룰 수 있었던 저자의 습관 활용법을 자세히 볼 수 있다.

생생하고 치밀한 분석
대학을 졸업하고 키친에서 조리사로 근무했던 저자는 셰프들의 삶과 함께 그들이 어떻게 7가지 습관을 만들게 되었는지 생생한 이야기로 들려준다. 저자의 에피소드가 함께 이야기에 녹아들어 있어서 쉽게 알지 못했던 셰프의 삶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지난 2년간 저자는 셰프의 7가지 습관을 자신에게 적용하며 매일 아침·밤으로 몸무게를 측정했고, 무엇을 먹고 행동했는지 기록했다. 기록에서만 끝나지 않고 성공 혹은 실패했던 이유를 분석하고 다시 계획을 세우는 치밀함을 보여주고 있다.
다이어트 이외에도 책 읽기, 글쓰기 등 새로운 습관을 만드는 방법을 아주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다. 큰 목표를 아주 작게, 세세하게 나누어 성공을 이룰 수밖에 없는 방법을 통해 독자 역시 매일매일 작은 성취감과 함께 자신만의 인생을 만드는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저자소개

경희대 조리과를 졸업하고 빕스, 워커힐 카지노, 리츠칼튼 펜타곤시티, 리츠칼튼 서울 등 다양한 곳에서 조리사로 일했다. 비교적 날씬한 몸매에 대해 자신 있었는데, 직장생활을 하며 결혼하고, 아이를 낳아 기르는 6년 동안 30㎏이 늘었다. 살이 찌니 오히려 체력은 바닥을 기었고 피곤함과 무기력이 찾아왔다. 이대로 살면 안 될 것 같아 20대 때 성공했던 다이어트 방법으로 여러 번 도전했다. 하지만 그때마다 번번이 실패했다.
“왜 셰프들은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하다 키친에서 관찰한 셰프들의 습관을 정리하고 자신에게 적용해보았다. 먼저 자신의 상태를 파악하기 위해 일주일간 아침·밤으로 몸무게를 측정했다. 아침에 잰 몸무게와 밤에 잰 몸무게가 다른 것을 보고 ‘당일차’와 ‘수면효과’의 개념을 발견했다. 이 개념을 이용해 운동하지 않고 40일간 13㎏의 몸무게를 수월하게 뺐다. 이를 활용하여 2년 만에 30㎏의 체중을 줄여 예전의 날렵했던 몸매를 되찾았다.
먼저 건강을 되찾으니 생활에 활력이 생겼다. 자신에게 유익한 습관을 만들기 위해 큰 목표를 세우기보다 아주 작은 목표를 세워 성공할 때마다 성취감을 느끼고 있다. 하루 2페이지씩 책 읽기를 하다 보니 1년에 100권 넘게 책을 보게 되었고, 매일 턱걸이 1개에 성공해 지금은 턱걸이 4개를 하고 있다. 그리고 햄버거를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매일 점심마다 햄버거를 먹고 있다. 매일 3줄씩 글을 쓰는 데 성공하다 지금 이렇게 책까지 출간하게 됐다.
이제 어떻게 하면 인생을 더 풍요롭게 살 수 있을지 고민하며 새로운 목표를 매일매일 세우고 있다.

목차

Prologue_ 인생이라는 실험실에서 가설을 세우고 실험을 시작했다

1장_ 뚱뚱이 습관을 버리다

34살, 100kg에 다가서다
살이 찌는 이유를 알았다면 어땠을까
다이어트에 성공한 적이 있다면 살을 빼기 어렵다!
요요를 분석하다
어이없게도 저절로 빠진 살

2장_ 셰프의 7가지 습관
셰프의 생활(식사)
셰프의 습관1&2(계획/점검)
셰프의 습관3&4(측정/평가)
셰프의 습관5(기록)
셰프의 습관6(학습)
셰프의 습관7(인내)
습관의 원리

3장_ 셰프의 습관을 나에게 적용하면 어떨까?
나부터 실험해보면 어떨까
왜 체중 감량이 중요할까?
체중 감량이 아닌 사소한 몸무게 측정
96.1kg과 96.9kg의 차이
많이 먹어서 살이 찌는 것이 아니다
먹어봐야 어차피 내가 아는 그 맛
좋아하는 음식을 먹으면서 체중 감량하는 방법
하루의 시작과 끝을 확인하는 일
아주 작은 반복이 현실이 되다

4장_ 핵심 습관을 들인 결과Ⅰ: 건강한 식습관
어떤 음식을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식습관
아침부터 저녁까지 살도 빠지는 핵심 습관
습관의 결과물
부대찌개에 사리를 추가해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방법

5장_ 핵심 습관을 들인 결과Ⅱ: 책 읽는 즐거움, 햄점남/아철남, 글쓰기
책 읽는 즐거움, 책 읽는 습관 만들기
운동하는 습관(아철남) & 건강한 식습관(햄점남)
글 쓰는 습관 - 책 쓰기

6장_ 삶의 질량을 높이는 실험 무작정 따라하기
삶의 질량을 늘려주는 7가지 습관
운동 없이 기록만하면 살도 빠지는 마법의 8일(7+1) 습관 가이드북

Epilogue_ 삶의 질량에서 살은 빼고 인생의 가치를 더하다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