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비행의 발견 - 하늘길을 찾는 파일럿의 여정

마크 밴호네커 지음, 나시윤 옮김, 최정규 감수 | 북플래닛(BookPlanet)
  • 등록일2019-11-11
  • 파일포맷epub
  • 파일크기45 M  
  • 지원기기아이폰,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태블릿, PC
  • 보유현황보유 1, 대출 0, 예약 0
  • 평점 평점점 평가없음

책소개

알랭 드 보통이 강력 추천한 비행의 숨은 이야기!

생텍쥐페리의 『야간 비행』 이후에 비행에 관해 이렇게 환상적인 책은 없었다.
-콩데 나스트 트래블러-

뉴욕 타임스, 샌프란시스코 크로니클, 이코노미스트, GQ가 뽑은 올해의 책!

비행에 대한 영원한 사랑을 간직한 파일럿,
역사상 가장 찬란한 공학적 발명품 속에서 비행의 내밀한 아름다움을 이야기한다


처음 하늘을 날 때 땅을 박차고 올라가 성에 낀 창문을 통해 새로운 세상을 발견했던 순간을 기억하는가? 첫사랑만큼이나 잊지 못할 비행의 설렘에 끌려 747기 조종사가 된 저자는 첨단 기술과 복잡한 현대 사회를 상징하는 인류의 가장 찬란한 공학적 발명품 속에서 비행의 숨은 세계를 이야기한다. 알랭 드 보통에게 하늘의 시인이라고 극찬을 받은 저자 마크 밴호네커는 고색창연하고 고요한 비행의 아름다움을 감미롭게 표현한다.
『비행의 발견』은 평범한 직장인에서 어린 시절의 꿈을 찾아 조종사의 길을 들어서기까지 한 개인의 여정과 747기 조종사만이 경험할 수 있는 비행의 내밀한 세계를 역사, 과학, 문화의 다양한 이야기 속에 녹여내며 이성적으로, 또 감성적으로 비행을 사유했다. 독자들은 이 책을 통해 매일 스치는 바람, 구름, 공기, 밤, 나아가 만남과 우리 세상에 대해 또 다른 의미를 부여하는 비행이란 경험에 비로소 눈을 뜨게 될 것이다.

하늘에서 보내는 시간과 바꿀 만한
지상의 시간은 달리 존재하지 않는다


비행은 어떤 이에게는 영원한 동경의 대상이기도 하고 또 어떤 이에게는 극복할 수 없는 공포나 미지의 대상이기도 하다. 세상에서 맨 처음으로 사랑에 빠진 대상이 비행기라고 말하는 조종사들은 하늘에서 과연 어떠한 세계를 경험할까? 하늘에는, 하늘에서 바라본 세상에는 어떤 이야기가 있을까?
『비행의 발견』은 현직 조종사가 경험하는 비행의 물리적 세계뿐 아니라 그 이면의 감성적 세계까지 섬세하게 전한다. 수없이 되풀이하지만 언제나 짜릿한 이륙과 착륙의 순간, 비행으로 너무 쉽게 초월하게 된 시간과 공간, 최첨단 과학기술의 집약체이면서 한편으로는 골동품 같은 기계로서의 비행기, 하늘에서 더욱 찬란해지는 빛과 구름, 공기와 물을 다양한 시선으로 바라본다. 생텍쥐페리의 뒤를 잇는 조종사 겸 작가로서 저자는 그 어떤 지상의 시간과 바꿀 수 없는 하늘의 시간을 독자에게 설득력 있게 전달한다.

비행 수업에서 알려주지 않고
조종사들도 잘 모르는 비행에 대한 숨은 이야기


하늘에도, 하늘 길을 표시하는 표지(標識)에도, 바람에도 모두 이름이 있다. 그 이름을 따라가다 보면 만화 주인공 스누피뿐 아니라 프로야구팀 보스턴 레드삭스, 힙합 뮤지션 에미넴의 자취를 찾을 수 있고, 수많은 이들의 운명을 좌우했던 혁명의 그림자를 발견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저자 마크 밴호네커는 이렇게 비행 수업에서는 접할 수 없는 비행에 대한 숨은 이야기를 역사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를 넘나들며 풀어놓는다. 여객기에 그려진 국기가 거울에 비치듯 좌우가 바뀐 이유 같이 비행이나 비행기에 관해 모든 것을 알고 싶은 독자들에게 이 책은 귀중한 보고가 될 것이다.

조종사의 24시, 흥미진진한 일상을 엿보다

조종사들은 왜 가끔 조종실에서 두꺼운 스키 양말을 신을까? 이들은 왜 지도에 점이나 별표를 표시하는데 열을 올릴까? 이들은 공항에 출근해서 출발하기 전까지 어디에서 무슨 일을 할까? 『비행의 발견』에서는 조종사의 24시, 그 소소한 일상을 엿볼 수 있다. 인생에 중요한 결단의 순간에 747기가 내는 특유의 억양과 발성으로 “Decide”를 중얼거리는 조종사들의 모습이나 비행 중에 아무도 없는 텅 빈 비행기 객실에서 잠옷 차림에 담요와 베개로 둥지를 만드는 조종사들의 흥미진진한 밤과 낮을 만날 수 있다.

저자소개

영국 캠브리지 대학원에서 역사를 전공했다. 컨설팅 회사에서 말 그대로 고공비행하는 경영 컨설턴트로 일하며 자주 비행기 창밖을 바라볼 기회를 가지게 됐고, 파일럿이 되고 싶었던 어릴 적 꿈을 찾게 됐다. 2001년에 비행 교육 과정을 시작해서 지금은 영국 항공(British Airways)의 선임 부기장으로 일하며 보잉 747기로 세계 주요 도시를 날고 있다. 뉴욕 타임스의 칼럼니스트로도 활동하면서 구름 속에 있지 않을 때는 런던과 뉴욕을 오가며 생활하고 있다.
저자 홈페이지 www.skyfaring.com

목차

LIFT 이륙 11
PLACE 장소 37
WAYFINDING 길찾기 87
MACHINE 기계 143
AIR 공기 211
WATER 물 269
ENCOUNTERS 만남 351
NIGHT 밤 409
RETURN 귀환 487
작가의 말 530

한줄 서평